오십견이란?

오십견은 퇴행성 변화로 인해 어깨 관절낭에 염증이 생겨 어깨를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오십견은 주로 50대 이상에게서 많이 발병된다 하여
‘오십견’이라는 별명이 붙어졌지만 최근에는 20~30대 오십견 환자가 늘고 있어 발병 연령이 점점 낮아지는 상황입니다.

고혈압, 당뇨, 갑상선 질환 등 내분비 호르몬 질환과 연관이 있는 만큼 평소 지병이 있는 환자일수록 오십견을 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오십견은 밤에 통증이 더 심해지고 어깨 움직임이 감소하여 옷을 갈아 입고 입는 것과 같은 일상 생활에 제약을 받게 됩니다.
특히 오십견은 어깨 힘줄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전근개파열과 증상이 비슷하여 치료법을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십견 치료

관절낭의 유착 정도에 따라 어깨 관절 운동 범위를 회복시키는 재활운동을 하거나 관절수액팽창술 등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오십견 치료를 진행합니다.
만약 비수술적 치료를 해도 차도가 없을 경우 관절
내시경을 통해 유착된 피막을 박리시켜주는 수술로 오십견 증상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오십견 치료는 병원 치료와 어깨 관절 가동 범위를 회복시키는 재활운동을 병행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연세알찬정형외과에서는 오십견 치료를 할 때 전문의가 환자의 상태를 확인 후 재활운동 처방을
내리면
교정전문 물리치료사가 처방에 따라 1:1 재활운동 치료를 진행합니다.

연세알찬정형외과의 오십견 수술은?

오십견 수술은 염증이 생긴 조직을 제거하고 유착된 관절낭을 넓혀주는 유리술로 진행되며
이때 초소형 카메라를 이용한 관절내시경수술로 진행되어 큰 절개 없이 수술이 가능하고
수술 후유증이 적어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합니다.